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8일까지... 세종시 거주·재학 중인 만 9~24세 청소년 대상

세종시가 직접 운영하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15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24세 청소년으로, 월 1회 이상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

신청 방법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044-300-4973)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정기회의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간담회 ▲자치기구 교류활동 ▲평가회의 등에 참여하게 된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위원회 활동 시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고 우수활동자에 대해선 표창 등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한 자치기구로 청소년 시설의 운영,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 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이 청소년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한 제도적 참여기구다.

시 관계자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증진하고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여,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