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세종아트센터’ 공모 통해 공연장 이름 짓는다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아트센터’ 공모 통해 공연장 이름 짓는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01.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온라인신청... 응모자 선착순 100명에게 시범공연 초청티켓 제공
세종아트센터(가칭) 조감도
가칭 세종아트센터는 공연장 명칭을 공모로 선정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접수에 들어간다. 사진은 조감도

2022년 개관을 앞둔 ‘세종아트센터’의 명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가칭 세종아트센터로 불리웠던 공연장 명칭을 ‘한글문화도시’ 세종시에 어울리도록 시민이 직접 정한다는 취지에서, 지역의 대표 문화시설이라는 상징성과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확장성을 내포한 명칭을 선정하게 된다. 

세종시문화재단은 11일부터 18일까지 8일 간 명칭 공모를 접수하며,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참여해서 개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고 있다고 밝혔다.

응모 방법은 세종시문화재단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명칭은 전문가심사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이달 29일 세종시청 및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세종아트센터 시범공연의 초청티켓을 제공한다.

세종아트센터(가칭)는 세종시 나성동에 들어서는 공연장으로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6,186㎡ 규모, 객석 1,071석을 갖춘다.

올해 5월 준공 및 하반기 시범운영을 앞두고 있으며, 2022년 개관 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개최와 함께 국립세종수목원과 중앙공원, 국립박물관단지 등과 문화·예술·관광벨트로 연결돼 세종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sjcf.or.kr) 또는 전화(☎ 044-850-050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