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특성화고, 특성화계열...공무원, 공기업 등 3명 합격
세종시 특성화고, 특성화계열...공무원, 공기업 등 3명 합격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1.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하이텍고-세종시 지방공무원 2명, 세종여고-세종도시교통공사 1명 합격
세종시 지방공무원에 합격한 최지원, 김정원 군과 세종도시교통공사에 합격한 송유빈 양(사진 왼쪽부터)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고에서 공무원과 공기업 시험에 합격생을 배출해 화제다. 

특성화고인 세종하이텍고의 최지원(하이텍기계과 3학년), 김정원(의료화학공업과, 3학년)이 각각 지난 2020년 세종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9급 공업 일반기계와 일반화공 직류에 합격했다.

또, 세종여고 송유빈 양(경영사무과 3학년)도 지난 해 치뤄진 세종도시교통공사 정규직에 응모해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지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반 방과후수업을 열심히 수강한 끝에 목표를 성취했고, 김정원 학생은 2020년 처음 선발하는 일반화공 직류 시험에 선생님들의 체계적 지도로 꿈을 이뤘다.

최지원 학생은 “꾸준한 성적 관리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힘쓴 덕분에 꿈을 이루게 됐다”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이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여고 특성화계열의 송유빈 학생은 학교에서 개설한 공공기관 취업 및 공무원 준비반에서 기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토대로 최종합격에 성공했다.

송유빈 양은 “재학 중 세종도시교통공사 공공기관 현장실습에 참여해 기관 담당자들의 업무를 실습하고 지원하며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근무하고자 하는 기관을 경험하고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유현 세종여고 교장은 “2019학년도 공공기관 현장실습 첫 출발에 이어 2020학년도 두 번째 취업 맞춤형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좋은 결과가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지속적인 양질의 취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