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유치원, 엄마와 함께 그린 작품전시회 개최
두루유치원, 엄마와 함께 그린 작품전시회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청사 1층에서 '한누리길 온두루 산책' 전시회
원아·학부모가 함께 그린 피포페인팅 유화 작품 39점 전시
세종시교육청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선 두루유치원 학생과 학부모가 그린 피포페인팅 전시회를 개최중이다.
세종시교육청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선 두루유치원 원아와 학부모가 그린 피포페인팅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8일까지 교육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두루유치원 유아·학부모가 함께한 ‘한누리길 온두루산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두루유치원 유아·학부모 39팀이 함께 그린 피포페인팅 유화 작품 39점이 전시된다.

피포페인팅은 유명 화가들의 작품의 밑그림이 그려진 캔버스 위에 누구나 쉽게 채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유화 작품.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흐의 ‘해바라기’, 모네의 ‘수련’, 밀레의 ‘이삭줍는 여인들’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따라 그린 피포페인팅 유화 작품들이 전시됐다.

작품과 함께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작품 활동에 참여하며 느낀 소감문과 아이들의 사진이 함께 전시됐다.

아이와 함께 작품을 선보인 두루유치원 학부모 우혜정 씨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며 전시회를 준비했는데 집에서 아이와 함께 물감으로 색칠하며 정서 안정을 찾고, 자존감이 상승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한누리길 온두루산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에너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세종교육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비대면으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