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2·3인자 소리 들을 때도 땅 한평 안 샀다... 비리 세종시의원들, 사퇴하라”
김병준, “2·3인자 소리 들을 때도 땅 한평 안 샀다... 비리 세종시의원들, 사퇴하라”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2.0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9일 조치원역서 비리 의혹 시의원 3명 사퇴 촉구 집회 열어
김 위원장 “공수처법 개정, 검찰 권력 맘대로 하려는 시도... 전두환때 연상시켜”
9일 오전 세종시 조치원역 광장에서 연 '민주당 비리의혹 시의원 3인방 사퇴 촉구 2차 집회'에서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왼쪽 여덟 번째)과 당직자들이 현수막을 펼쳐 놓고 손팻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9일 오전 세종시 조치원역 광장에서 연 '민주당 비리의혹 시의원 3인방 사퇴 촉구 2차 집회'에서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왼쪽 여덟 번째)과 당직자들이 현수막을 펼쳐 놓고 손팻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은 9일 “(부동산투기 등을)어머니가 했든 가족이 했든, 정치인은 정치적, 윤리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비리 의혹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회 의원 3명을 압박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이날 오전 세종시 조치원역 앞에서 연 ‘민주당 ‘비리의혹 3인방’인 안찬영·김원식·이태환 세종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두 번째 집회’에 나온 김병준 위원장은 이같이 주장하고 “정치 하겠다고 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희생은 물론 자기 가족들의 희생도 각오하고 나서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김위원장은 “나는 청와대에 있을 때 2인자, 3인자 소리를 들었지만 세종시, 제주도에 땅을 사면 부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몰랐겠는가”라고 반문한 뒤 “친가·처가 가족들을 불러 ‘나중에 나를 원망해도 좋으니 한 평이 땅이라도 사서 의혹을 받지 않도록 사지 말라’고 요구해 관철시켰다”고 말했다.

국민대학교 교수였던 김 위원장은 노무현 대통령 재임 시절 청와대 정책실장 및 교육부총리를 역임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어머니가 했다고, 가족이 했다고, 법망을 벗어났다고 해서 자식 앞에 서서 지방의원을 했다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나”라고 물은 뒤 “간단하다. 그만두면 된다”고 민주당 소속 시의원 3명을 몰아붙였다.

그는 민주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공수처법) 개정안 처리 시도에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의 행태는 과거 전두환 정권 시절 호헌 선언을 하던 때(1987년 4월)를 떠올리게 한다”며 “과거에는 국가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경제발전을 위한다는 명분이라도 있었지만, 지금은 어떤 이유에서인가”라고 반문했다.

9일 조치원역에서 열린 집회에서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왼쪽 네 번째)이 마이크를 잡고 발언을 하고 있다.
9일 세종시 조치원역에서 열린 집회에서 김병준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왼쪽 네 번째)이 마이크를 잡고 발언을 하고 있다.

이어 그는 “공수처장을 추천하는데 야당의 비토권을 인정하겠다고 약속을 하고 공수처를 만들었다. 그 법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야당의 비토권을 무력화시키고 자기들 마음대로 공수처장을 임명하겠다는 법안을 올려놓고 있는 것”이라며 “민주당이 검찰을 장악하려고 공수처를 만들어 공안 권력을 좌지우지하려 한다. 위로는 옵티머스·라임 사태에서 아래로는 지방의원의 투기 의혹까지 각종 비리 의혹 때문에 겁나는 게 많기 때문 아니냐”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에 앞서 김영래 청년 전국위원, 송명석 전 세종교육감선거 후보가 각각 마이크를 잡고 비리 의혹이 이는 세종시의원 3명을 비판·규탄하는 발언을 했다.

한편, 이날 집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김 위원장과 당직자 등 20여명만 나오는 대신 소셜미디어 방송을 통해 당원들에게 생중계를 했다고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