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세종시의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설립에 힘 모으겠다”
상병헌 세종시의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설립에 힘 모으겠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12.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과 독립적인 지회 설립 필요성 집중 논의
상병헌 의원
상병헌 의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원(아름동)은 지난 3일 시의회 청사에서 세종시 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과 사단법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설립의 필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현재 세종시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나, 여전히 여성 경제인으로서 사업을 추진할 때 적지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게 세종시 여성경제인협회(이하 협회)의 입장이다.

이날 협회 측은 “현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각 광역시‧도 단위별로 지회를 설립해 운영 중이나, 현재 세종시만 독립적인 지회 없이 세종충남지회에 속해 있는 상황이어서, 세종시의 특수한 기업 환경에 맞는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느낀다”며 세종충남지회에서 세종지회를 분할해 설립하는 것에 대한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

이에 상 의원은 “세종시 여성경제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인으로서 한층 성장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세종지회 설립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여성 기업 인력 및 판로 지원, 자금 지원, 조사 연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여성기업 확인서 발급 및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 개최, 여성경제인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