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 하루 전, 시험장소에 따라 희비 엇갈려
수능 시험 하루 전, 시험장소에 따라 희비 엇갈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구영역 선택과목에 따라 달라지는 시험장소
세종시, 3489명 수험생 14곳 시험장 준비 완료
대입수학능력시험 하루 전날인 2일 오전 10시,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수험표와 유의사항을 듣고 예비소집장소로 향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날인 2일 오전 10시,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수험표와 유의사항을 듣고 예비소집장소로 향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일 하루 전인 2일 오전 10시. 다니던 고등학교에 가서 수험표를 받아 든 고3 수험생들 표정에는 희비가 엇갈렸다.

시험장이 사는 집 인근에 바로 배정된 경우도 있지만, 대중교통으로 한 시간 이상 걸리는 원거리에 배정된 학생도 있어서이다.

세종대성고에 다니는 수험생인 A학생, 집은 한솔동이지만 수험장은 조치원읍에 있는 세종고로 배정됐다. 고운동에 사는 B학생도 시험장이 보람고로 배정됐다고 울상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학생들 입장에서는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는 학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것은 여간 부담이 큰 것이 아니다.

이렇게 수험장소가 원거리로 배정되게 되는 이유는 세종시 전역이 제29시험구역 단 한 지역으로 묶여 있기 때문이다.

제29시험지구로 지정된 세종시는 2021학년도 수능 시험장이 모두 14곳이며 3489명이 시험을 본다.

일반 시험장은 조치원읍에 2곳(세종고, 세종여고), 1-1생활권(고운동)에 2곳(두루고, 고운고), 1-2생활권(아름동)에 1곳(아름고), 1-3생활권(종촌동)에 1곳(종촌고), 1-4생활권(도담동, 어진동)에 3곳(도담고, 양지고, 세종대성고)이다.

2-2생활권(새롬동)에는 1곳(새롬고), 3-2생활권(보람동)에 1곳(보람고), 3-3(소담동)에 1곳(소담고)과 자가격리자 전용 1곳(한솔고), 확진자 전용 시험장이 1곳(세종충남대학병원)이다.

학생들은 탐구영역 선택과목, 제2외국어 선택과목, 성별에 따라 시험장이 제각기 배정된다. 시험장은 전날 수험표를 받아들고서야 알 수 있다.

고3 담임을 맡고 있는 김 모 교사는 “수능 시험을 보는 날에는 고3수험생, 재수생 누구라도 긴장할 수밖에 없는데 처음 가 본 곳에서 시험을 보거나, 같은 학교 학생들이 거의 없는 낯선 분위기에서 시험을 본다면 더 긴장할 수밖에 없다”며 이번에도 학급의 한 학생이 원거리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다며 안타까워했다.

학부모인 이 모씨는 “큰애가 원거리에서 수학능력시험을 보게 돼 시험 전날부터 울고불고 난리더니 시험을 망쳐 재수를 했다”며 “작은애는 그나마 가까운 곳에 배정되어서 다행”이라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시험 하루 전날인 2일 오전 10시 고3 담임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수험표와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나눠주며 “시험 잘 보라”는 격려의 말과 함께 “시험장인 학교에 꼭 미리 가 보라”고 당부했다.

수능 전날인 2일, 세종대성고의 고3담임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수험표와 유의사항을 나눠주며 격려하고 있다.
수능 전날인 2일 세종대성고의 고3 담임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수험표와 유의사항을 나눠주며 격려하고 있다.

평소 다니던 학교야 쉽게 찾아가지만 다른 동네에 있는 학교는 교통편과 위치를 미리 확인해야 수험 당일 낭패를 보지 않는다는 것.

각 시험장에서는 2일 오후 2시 예비소집이 있었다.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인 3일 오전 6시30분부터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입실 전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과 시험장으로 지정된 학교에서는 전날인 2일 전문 방역업체를 불러 교실과 화장실 복도 등을 소독하고 책상을 닦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시험지가 잘 펴지지 않는 등 수험생의 우려를 자아냈던 가림막도 3면이 아닌 전면 1면의 아크릴판으로 제작돼 시험장 책상에 설치를 마쳤다.

세종시 각 시험장은 전문 방역업체에 의뢰해 소독과 방역을 마쳤다.
세종시 각 시험장은 전문 방역업체에 의뢰해 소독과 방역을 마쳤다.
시험 당일 열이 나거나 유사 증상이 있으면 별도로 마련된 시험장에서 따로 시험을 볼 수 있다.
시험 당일 열이 나거나 유사 증상이 있으면 별도로 마련된 시험장에서 따로 시험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