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기록관리 기관평가 최우수등급”
세종시교육청, “기록관리 기관평가 최우수등급”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1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입구
세종시교육청이 국가기록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세종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시행하는 ‘2020년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 89.3점을 웃도는 98.37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기록관리 기관평가는 2007년 공공기록물법이 제정되며 시행된 것으로, 기록관리 제도 정착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국가기록원이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지원)청,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전국 468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업무기반, 업무추진 등 3개 분야 15개 지표로 나눠 정량‧정성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가기록원은 세종시교육청의 경우 지역교육지원청 없이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를 관할하는 전국 유일의 단층제 광역교육청으로, 학교 기록물 관리 지원 및 내실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기록 관리는 한 개인의 노력만으로 이룰 수 없는 협업이 필요한 업무로, 세종교육 구성원 모두가 애쓰고 노력한 산물의 결과가 이렇게 훌륭하게 결실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의 모든 발자취를 더욱 체계적으로 기록화해, 세종교육의 역사가 견고히 뿌리 내려 아름드리나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