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KUMA 창업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영상대, ‘KUMA 창업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11.04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10월에 진행한 ‘2020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KUMA 창업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을  2일 개최했다.

이날 한국영상대 취업창업지원팀은 ‘2020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KUMA 창업 크리에이터 경진대회’를 통해 서류평가에 통과한 12팀 중 참신한 창업 아이템과 열의를 갖춘 학생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우수성을 평가하여 최종 8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은 고양이에게 소리로 심리적 변화를 주는 아이템을 발표한 이시우 학생(음향제작과 3학년)에게 돌아갔다. 이시우 학생은 “사업아이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아이템을 구체화 시킬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강상욱(문화이벤트연출과 3학년) 장남감 기차를 이용한 영상마케팅 △서도경(문화이벤트연출과 3학년) 아침 식사 대용 국물 포장 전문점이 수상했다.

이들과 함께 우수상 3팀, 장려상 2팀이 선발되어 최종 8팀은 상금과 함께 전문가의 후속 멘토링을 받아 11월 개최되는 교외 창업경진대회(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에 출전 할 예정이다.

유재원 총장은 “평소 창업동아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전문가 심사위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아이템이 시장 경쟁력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받아 사업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지난 6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0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으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