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2020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개최
한국영상대학교, 2020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개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10.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10일까지 3회... 웹툰작가·산업계 대표들, 창작 노하우·산업 전망 강의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웹툰창작체험관이 11월 2일부터 10일까지 ‘웹투니스타 초청 원포인트 레슨’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웹툰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웹툰작가와 산업계 대표들이 웹툰 창작 노하우, 산업 전망을 분석해 강의한다.

초청 작가는 국내 웹툰을 대표하는 HUN작가(나빌레라,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윤필 작가(다리 위 차차, 일진의 크기 등), 이윤희 작가(우리집에 왜 왔니, 영수의 봄 등)이다.

이들은 웹툰 연재와 창작에 필요한 역량 및 학생들이 가져야 할 창작자의 준비과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산업계 오태엽 대표(서울미디어코믹스), 박성혜 대표(판권연구소)는 급격히 성장하는 웹툰 산업 현황과 글로벌 진출 방법을 짚으면서 지망생들이 가져야 할 미래비전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김민태 교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으로 한국영상대 웹툰창작체험관은 중부권 웹툰 작가와 지망생들의 거점으로 성장했다”며 “학생들이 웹툰창작을 익히고 웹툰산업을 이해하는 배움의 장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영상대 웹툰창작체험관은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 학생과 웹툰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수강생들이 참여한 작품집 발간과 전시를 개최한다. 우수작은 대학혁신지원사업, LINC+사업과 연계해 국내외의 웹툰 플랫폼 연재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