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0 올해의 SNS대상’ 페이스북‧블로그 최우수상 수상
공주시, ‘2020 올해의 SNS대상’ 페이스북‧블로그 최우수상 수상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10.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협회 주최 ‘제6회 올해 SNS 대상’ 2관왕
다양한 형태 SNS콘텐츠,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 홍보 나서
㈔한국콘텐츠진흥협회 '2020 올해 SNS 대상'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주SNS콘텐츠이미지(사진= 공주시청 제공)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한국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제6회 2020 올해 SNS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페이스북과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기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개인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정량 평가 40%, 심사위원 평가 60%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공주시는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올해의 페이스북’과 ‘올해의 블로그’에서 최우수상을 잇따라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시는 올해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SNS 매체를 통해 확진자와 이동경로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공개하고 각종 방역 수칙 등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SNS 플랫폼의 역할과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변화되고 있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한 점도 큰 점수를 받았다.

올해 공주시 페이스북 구독자는 5만2,413명, 블로그는 1만2,172명으로 누적 방문자는 690만 명에 이른다.

이석우 공주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환경에서 적극 대응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 문화를 가꿔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