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기획전시 개최
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기획전시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0.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설치와 가상·증강현실, 3D펜 체험이 가능한 어린이 전시
어린이들에게 체험기회 제공 「신기한 상상나라」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세종시문화재단에서 BRT
세종시문화재단은 BRT작은미술관에서 기획전시 '신기한 상상나라'를 개최한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14일부터 BRT작은미술관에서 기획전시「신기한 상상나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도시의 모습을 상상하고 만들어보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공간설치, 가상·증강현실(VR·AR) 등 예술과 최신기술의 결합을 시도하는 4명의 작가가 참여하였으며, 관람객의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상호작용형 작품들로 구성됐다.

신제현·김망고 작가는 어린이들과 함께 세종시의 모습을 폼보드 미니어처로 제작한 공동창작물을 선보인다.

이동숙 작가는 세종의 변화된 모습과 공간들을 VR·AR을 통해 구현한다.

강준현 작가는 3D펜을 활용해 도시의 건물을 입체적으로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단은 전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자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관람 및 체험하는 모습을 브이로그 형식의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유튜브와 블로그에 게시할 예정이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양지초 2학년 최민서 어린이는 “그동안 미술관에 오면 그냥 보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특수안경을 끼고 새로운 곳을 가보기도 하고 신기한 펜으로 내가 상상했던 건물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전시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작가와 함께하는 3D펜 체험프로그램은 사전접수를 통해 운영된다.

연계프로그램 및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4-850-053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