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최첨단 암 치료기 ‘뷰레이 메르디안’, 암환자 첫 치료
세종충남대병원 최첨단 암 치료기 ‘뷰레이 메르디안’, 암환자 첫 치료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9.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미국 FDA 승인, 한강 이남에선 첫 번째 도입... 종양에만 방사선 조사, 정상 장기 손상 획기적 감소
(사진 왼쪽부터) 세종충남대병원 이재환 진료처장, 대전 충남대병원 윤환중 원장, 첫 치료 환자,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 김영일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이재환 세종충남대병원 진료처장, 윤환중 대전 충남대병원 원장, 뷰레이 메르디안이 첫 번째 치료한 환자, 나용길 세종충남대병원 원장, 김영일 방사선종양학과 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7일 대전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인 뷰레이 메르디안(ViewRay, MRIdian)의 첫 치료 기념식을 개최하고, 치료를 받은 환자에게 빠른 쾌유와 건강을 기원하는 꽃다발과 기념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뷰레이 메르디안은 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자기공명영상(MRI)와 방사선치료기가 결합한 장비로, 암 환자들의 방사선치료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첨단 장비로 꼽힌다.

특히 아시아 국가 중 5번째, 한강 이남 지역에서는 세종충남대병원이 최초로 도입했으며, 환자의 움직임이나 호흡 등으로 인한 종양의 움직임까지 파악한 뒤 정확한 부위에 방사선을 조사해 주변 정상 장기의 손상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한편 이날 뷰레이 메르디안의 첫 치료를 받은 환자는 조치원에 거주하는 70대 여성 유방암 환자로 최근 대전 충남대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