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시대, 세종 교육정책은 어떻게?
포스트 코로나시대, 세종 교육정책은 어떻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8.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타운홀미팅 통해 2021년 세종교육 주요 정책과제 선정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세종교육 미래를 만들다’라는 주제의 타운홀미팅 행사가 오는 9월 7일 세종컨벤션센터 및 온라인 방식으로 각각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학생, 학부모, 시민, 교직원, 전문가 등이 모여 토론하고 투표를 통해 주요 정책을 결정하게 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온라인 개학, 원격·등교수업 병행 등 교육환경 변화로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이 중요하다고 본 세종교육청은 청소년 그룹 타운홀미팅의 경우 8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학교 수업시간에 교육과정과 연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타운홀미팅 안내 동영상과 초·중등 교수·학습자료 ‘우리가 바라는 세종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선생님과 함께 세종교육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을 거친다는 것.

성인 그룹이 참가하는 타운홀미팅은 9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성인 그룹 타운홀미팅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 시민, 교직원 등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배너, 현수막 등의 QR코드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100명으로 인원을 제한된다고 교육청은 말했다.

한편 지난해 타운홀미팅에서 채택된 진로·진학 프로그램 확대, 학생 자치활동 강화, 학생 중심 동아리활동 확대, 봉사활동 체험장소 확대, 학교교육과정 운영 다양화 등 정책과제는 올해 주요 업무계획에 반영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