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에 21억원 투입
세종시교육청,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에 21억원 투입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8.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스마트 교육 환경 조성 17개교 262학급의 전자칠판‧전자교탁 등 설치
세종시교육청은 올 하반기 학교정보화 환경 구축에 21억원을 투입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0년도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 사업에 21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사업은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디지털 교과서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 등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신설 3개교 57학급, 증설 3개교 3학급, 노후 11개교 202학급 등 총 17개교 262학급에 약 21억 6545만원을 투입하여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전자칠판, 전자교탁, 무선AP 등을 설치하여 스마트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학교 급별(초등, 중등) 수업 형태에 따라 좌식전자교탁, 입식전자교탁 등 차별화된 기자재를 보급하여 효율적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이 완료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하여 학내망 보안성도 강화한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화 기기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 급 학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래 전국 최초 스마트 교육의 중심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모든 학교, 모든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이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교육 환경을 구축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