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 콘텐츠 8건, 세종축제에 선보인다
시민 참여 콘텐츠 8건, 세종축제에 선보인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20.08.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시민참여 콘테스트 실시 결과‘세종무용단’등 8건 선정
시민참여콘텐츠 8건이 오는 10월 세종축제에서 공연을 하게 된다. 사진은 최우수상을 차지한 '세종무용단'

‘세종무용단’을 비롯한 시민참여콘텐츠 8건이 오는 10월 여덟 번째 세종축제에서 무대에 오르게 됐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달 30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여덟 번째 세종축제 ‘시민참여 콘테스트’를 14팀, 관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이 중 8건을 선정했다.

여덟 번째 세종축제를 시민들이 만들고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시민 콘텐츠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는 최종 무대 진출 여부를 가리는 결선대회로 치러졌다.

대상인 최우수상에는 전통무용과 독특한 청사초롱 행진 등 퓨전전통무용을 선보인 ‘세종무용단’, 우수상은 혼성합창, 부채산조 등의 콜라보를 연출한 ‘세물이’, 타악기 퍼포먼스팀 ‘야누스’, 오카리나 팬플룻 합주단 ‘한국오카리나세종지부’가 수상했다.

또, 고려대 학생으로 구성된 락 밴드 ‘삼위일체’ 등 6팀이 장려상에 선정, 수상대에 올랐다. 입상 팀에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졌고 최우상은 100만 원, 우수상 3팀 상금 30만 원, 장려 10만 원이 수여됐다.

시민 참여 콘텐츠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여덟 번째 세종축제에서 직접 무대에 올라 시민 앞에서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3일간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중앙공원 개장행사가 세종축제 전야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