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섭 전 연기군수 강용식 캠프 합류
최준섭 전 연기군수 강용식 캠프 합류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2.23 15:46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식 예비후보, "천군만마얻어 명품세종시 만들터..."

   강용식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최준섭 전 연기군수를 비롯한 지지자 200여명이 자신의 캠프에 합류했다고 밝혔다.<사진 맨 오른쪽이 최 전군수 부인 장숙기씨>
최준섭 전 연기군수를 비롯한 지지자 200여명이 22일 강용식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강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연기군 조치원읍 교리 자신의 사무실에서 최 전 군수를 대신한 부인 장숙기씨(52)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오진균 전 연기군 건설과장, 이진명 최준섭 사랑모임 대표 등 최 전 군수 지지자 200여명이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 전 건설과장은 강 예비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다.

이들은 보도 자료를 통해 “강 예비후보는 노무현 대통령 대선후보 때 신행정 수도 충청권 건설을 최초로 제안하고 이를 실현하는데 헌신적인 역할을 한 인물”이라며 “사심 없이 일해 온 강 후보를 도와 세종시가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완성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지지이유와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얘기했다.

또, 임기 2년만 세종시장을 하고 물러나겠다는 강 예비후보의 공약과 관련, “다른 후보들은 초대 시장을 맡으면 임기동안 재선을 위한 선거운동만 하겠지만 강 후보는 오로지 세종시가 제대로 조성되도록 기초를 닦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문’에서 “최 전 연기군수는 민선군수로서 연기군정을 탁월하게 이끌었던 분”이라며 “최 전군수를 따르는 분들이 저와 함께 세종시장 선거에 동참하기로 해 천군만마를 얻었다” 고 말했다.

기자회견문을 읽고 있는 강용식 예비후보
이어 그는 “최 전 군수와 저는 세종시를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만드는데 조금도 이견이 없다” 고 말하며 “구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에도 전적으로 공감한 만큼 뜻을 모으고 지혜를 모아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이기겠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저는 세종시 제안 및 수호자에서 이제 완성자가 되려고 한다” 며 “세종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균형발전을 이루면서 모두가 잘사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화리 2012-03-01 14:01:49
웬지.오늘한말씀드리고싶어서요.아래쪽동네에선.공천이곧당선이라내요.구청장.동장.통장.다나서서
온같불법을저지른다내요.이쪽동내는양반들만사셔서그런지조용하고.아래동네에선글쎄자살까지
우리동네선절대그러지마시고연륜과지역어르신을.나이는숫자에불과하다이런말이있듯이

감사합니다.시민 2012-02-29 09:13:04
조금 있으면 세종시의 출범이 있습니다.
세종시의 출범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던 관심이 없는 시민이던지 이번 세종시장이 누가 될지는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느림의 미학이 있듯이 인품좋고 인성 바르시고 느리더라도 바르게 갈 수 있는, 즉 초석을 제대로 놓을 수 있는 분이 세종시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다가갈수 있을 테니까요.

많은 후보자들 중에서 적격자가 강용식 후보님 입니다.

사랑합니다. 축하합니다. 2012-02-26 22:04:08
최군수님 강용식 후보님! 최선을 다해서 꼭 이기셔서 멋진 세종시를 만들어주세요!! 기대할께요!!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철갑두른 소나무 2012-02-26 21:46:07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굴로 들어가야한다" 라 하셨죠? 기억하고있습니다. 대통령과 총리에게 세종시 건설의 당위성을 설명하기 위해선 당연히 세종시 건설에 처음부터 관여한 강용식 후보님께서 위원회에 들어가셨어야했죠. 그리고 그때 세종시민관합동위원회에서 홀로 세종시를 위해 원안을 주장했던 강용식 후보님을 존경합니다. 꼭 건승하세요.

세종시민 2012-02-24 17:30:27
세종시민은 전대요 왜 제아이디를 써서 혼란스럽게 하나요?
노무현 대통령이 하늘에서 울겠습니다. 강용식 후보는 노무현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든 분입니다.
신행정수도를 노후보에게 제안하고 공약에 반영한 분이에요
그리고 대선에서 승리하고 강용식 후보는 행정도시 자문위원장으로 수당만 받는 봉사직을 10년동안 수행
했습니다 강후보님 수당받고 봉사하실때 다른분들은 장관,국회의원, 청와대 들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