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개최
세종교육청,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개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7.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학교밖 청소년 대상,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일대 일 대면 컨설팅

세종시교육청은 8월 3일부터 5일간 세종 보람동 보람고교에서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이하 대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동된 대입 일정 등 관련 내용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대 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세종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대 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해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대학생 멘토의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제공, 학과탐색 및 학습코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예년에 이어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세종교육청은 24일 오후 6시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www.sjecampus.com)에서 참가 희망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sjcc.sje.go.kr)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