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국제정책대학원,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입주한다
KDI 국제정책대학원,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입주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학생들이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있는 모습
KDI국제정책대학원이 행복도시 내 건설중인 공동캠퍼스에 입주할 예정이다. 사진은 학생들이 구내 식당에서 음식을 맛보고 있는 모습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KDI 국제정책대학원 제2캠퍼스가 들어선다.

세종특별자치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KDI국제정책대학원는 17일 KDI대학원 엠버서더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세종특별자치시 4-2 생활권에 조성 중인 공동캠퍼스에 KDI 국제정책대학원이 입주를 확인했다.

이로써 KDI 대학원은 오는 2024년 3월까지 공동캠퍼스(임대형)에 개발정책학 등 석·박사 학위과정을 이전하고, 세종국가경영과정을 신설하는 등 ‘KDI대학원 제2캠퍼스’ 설립을 추진한다.

특히, 국가정책 분야의 전문 교육뿐만 아니라 국제 교육과 연구의 핵심 허브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인재 양성과 국제 교류·협력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행복청과 공동캠퍼스에 ‘KDI대학원 제2캠퍼스’가 차질 없이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학교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이춘희 시장은 “정책전문가의 역량 배양에 역할을 해온 KDI 대학원의 공동캠퍼스 입주를 환영한다”고 말했고 최정표 KDI대학원 총장은 “공동캠퍼스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공동 교육, 공동 연구, 관·학·연 연계 및 협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