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총선 이후 첫 당정회의갖고 예산확보 최선다하기로
민주당, 총선 이후 첫 당정회의갖고 예산확보 최선다하기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09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 행복청장, 국회의원 등 관계자 참석해 국회세종의사당 건설비용 등 논의
홍성국,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필요", 강준현,"행복도시법 개정으로 세종시 발전도모"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총선 이후 첫 당정회의를 갖고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총선 이후 첫 당정회의를 갖고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총선 이후 첫 당정회의를 갖고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당정 관계자들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림과 세종-청주 고속도로 설계비, 그리고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 등 크고 작은 현안에 대해 설계비 및 조기 건설을 촉구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하나가 되어 금년에 꼭 달성해낼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8일 오후 5시 시당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시당위원장)과 홍성국(세종갑)‧강준현(세종을)국회의원, 이문기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 예산 확보 및 원활한 세종시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간담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세종시의 국가 행정도시로서의 기능 강화와 도시 특성화 발전을 위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방안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당정이 합심하여 소요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세종시는 내년도 국비 지원 주요사업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설계비 10억원안 유지 ▲세종~청주 고속도로 설계비 61억원 ▲조치원 우회도로 착공비 32억원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과 기본 재산 마련을 위한 80억원 ▲부강역~북대전 IC 연결도로 설계비 45억원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운영비용 ▲시티헬스모니터링 실증 도입을 위한 국가예산 및 비용 약 5,582억원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보고했다.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은 “20대와 달리 21대 국회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 것을 느낀다”며 “금년 정기국회에서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확보와 세종시법, 국회법 등이 잘 처리되도록 홍성국, 강준현 의원님께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성국 국회의원은 “세종신용보증재단 신설은 세종시민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사업”이라며 “소상공인 정책 자금에 대한 지원 및 집행을 위해 신속히 추진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은 “세종시와 행복청이 의원실과 긴밀한 협조와 공조를 구축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행복도시법 개정안도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니 세종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내년이 행복도시건설 3단계가 시작되는 해이며, 공공시설 건립, 도시건설 인프라 확충 문제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도시가 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지난 3일부터 당과 지방정부의 정책 제안과 현안 청취를 위한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을 포함한 충청권은 오는 10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