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종시 감염병 조직 재정비해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종시 감염병 조직 재정비해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6.07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이윤희 의원, 보건방역 대응 조직 개편 강조
이윤희 의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세종시 조직을 재정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세종시의회 이윤희 의원은 지난 3일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산업적 기회 요인, 의료 인프라 확보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조직 개편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교육과 산업, 문화 등에 여러 변화가 있었던 만큼 기존과 다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매뉴얼을 만들어야 한다”며 “특히 감염병 관리 조직을 전문 인력으로 충실히 채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가축방역전담 업무 배치와 관련한 조직 개편안에 대해 문제의식을 드러냈다.

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에 농가 지도 등 일부 현장 방역 업무를 맡기게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

그는 “시 본청에서 관장하고 있던 업무를 동물위생시험소에 맡기는 것은 당초 보건환경연구원 설립 취지에서 벗어난 조직 운영”이라며 “행정안전부 2017년도 지침을 보면 가축방역전담팀을 시청에 두도록 되어 있는데, 세종시는 오히려 동물위생시험소에 본청 업무를 떠넘기려는 듯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는 행안부 지침은 물론, 감염병 관리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거스를 수 있는 조직 개편안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윤희 의원은 “조직 개편을 다소 늦추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현 시국에 맞는 조직 진단과 변화를 전략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