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준현, 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
민주당 강준현, 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4.0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시민과 꼭 지켜야 할 약속 제시…“시민을 섬기는 정치 하겠다”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는 3일 ‘시민과 꼭 지켜야 할 약속’이라는 주제로 테마별 릴레이 정책 발표를 시작했다.

강준현 후보는 이날 대한노인회세종지회에서 장영 회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복지 및 안전 관련 정책을 소개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유치 ▲스마트 여성 안심 통합 네트워크 구축 ▲어린이 안전환경종합센터 구축 ▲옐로우카펫 등 어린이 교통강화 등을 약속했다.

강 후보가 제시한 첫 번째 약속은 ‘국립중앙의료원 유치’다. 국립중앙의료원이 공공보건 의료인 양성을 위한 교육·실습기관으로 지정 추진해 최종적으로 의료원을 세종시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어 ‘스마트 여성 안심 통합 네트워크 구축’은 여성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공약이다.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반으로 여성 안전 서비스 지원을 강화해 여성 1인 가구 불안을 해소할 예정이다. ‘112 긴급신고 앱’, ‘SOS 국민안심 서비스’ 등을 강화해 여성범죄에 대한 신속한 신고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다음으로 ‘어린이 안전환경종합센터 구축’ 은 재난 중심의 국내 안전체험관에서 탈피해 어린이 등 시민들의 생활안전교육을 위한 종합체험관 구축을 목표로 한다. 민간 자본 유치 및 시비 등 통해 안전 관련 기술 및 제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R&D·평가·인증지원센터 등의 역할 병행하면서 VR(가상)체험공간 조성 등 어린이 체험공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옐로우카펫 설치 등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는 어린이의 보행 보호 및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준현 후보는 “저는 그동안 섬기는 정치, 겸손한 정치를 지향해왔으며, 이번 공약은 그런 저의 신념을 실현하는 정책으로 채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여성, 아동 뿐 아니라 세종시민 모두의 삶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