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이혁재, “세종시 장애인 복지 ‘무대책’”
정의당 이혁재, “세종시 장애인 복지 ‘무대책’”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3.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장애인 복지 정책공약 발표 “장애인 복지 세심히 살펴야 모든 시민 행복할 것”
이혁재 후보
이혁재 후보

정의당 이혁재 세종시 갑구 국회의원 후보가 31일 세종시의 장애인 복지 정책을 비판하면서 “장애인 복지를 세심하게 살펴야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세종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장애인 복지 정책공약 브리핑을 통해 “세종시의 장애인 복지 정책이 실제로는 무대책”이라며 “근본적인 정책을 수립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모든 국민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는 만큼, 시민 누구나 시설 및 교통 이용 시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장애인 중심의 교통, 의료, 사회복지 서비스 등을 실현할 때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세종시가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장애인 복지 정책 공약으로는 ▲장애인 활동보조서비스 연령제한 삭제 ▲세종충남대병원 장애인 진료 시설 확보 ▲국립도서관 내 발달장애인 공간 마련 ▲여성장애인을 위한 가정폭력·성폭행 피해 등 쉼터 설치 ▲문화·체육·관광시설에 장애인 이동 편의성 증대 ▲저상버스 도입·장애인 콜택시 증대 등 장애인 이동권 보장 확대 방안을 제시했다.

이혁재 후보는 "지난해 세종시 인구 중 장애인은 1만8000여 명으로 이중 중증장애인만 4000여 명에 달하는 등 장애인 비중은 지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 공공시설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시 예산 편성에서도 사회복지 예산을 대폭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