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이혁재, “선본 주민사랑방으로 놀러오세요”
정의당 이혁재, “선본 주민사랑방으로 놀러오세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3.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시 도담동‧소담동 주민들과 민생간담회

이혁재  세종시 갑 선거구 정의당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나성동 참미르빌딩 선거운동본부에서 도담동‧소담동 주민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혁재 후보는 “시민운동부터 정당정치을 하기까지 대기업과 기득권 갑질에 타파하고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했다” 며 “세종시가 주요 도시 중 교통‧교육시설 등 6개 분야 생활만족도 최하위인데, 이번 선거 공약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내용을 넣고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산업정책이 부재한 세종시에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공방거리 등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상가 공실을 게스트하우스로 활용해 방문객들이 세종에 머물다 갈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하겠다”고 주요 공약을 설명했다.

주민들은 “정의당은 서민과 노동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도움을 주는 정당”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이혁재 후보가 당선돼 세종시민들의 허리를 활짝 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담동 주민들은 7‧8단지 복도식 외창 공간 개선과 장애인정보화센터 책상, 의자 등 실용성 교육시설 구비 등 요구사항이 있었다. 특히, 세종시 내에 장애인재활센터가 없어 장애인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소담동 주민들은 시청사 이외 주거시설 쪽 일부가 보도블록이 파손돼 보행에 불편이 있다는 점과 화단 조성 등 환경미화가 시청 쪽으로만 돼있어 정주 환경 불균형 등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