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직원 코로나19 확진, 세종시 주요 동선 방역
국가보훈처 직원 코로나19 확진, 세종시 주요 동선 방역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3.0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호국원 근무 A사무관 5일 확진, 지난 4일 확진 판정 배우자로부터 감염 추정
29일까지 정부세종청사 근무...세종시 내 주요 동선 긴급 소독 조치, 역학조사 실시
정부세종청사는 길게 늘어선 15개동의 건물을 다리(Bridge)로 연결해 하나의 거대한 수평적 건축물로 완성한 후, 옥상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을 조성했다.
국립영천호국원에 근무하고 있는 국가보훈처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부세종청사 국가보훈처 소속 직원이 5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

5일 세종시에 따르면, 국가보훈처 소속 A사무관이 이날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경북 영천시 국립영천호국원에 근무하고 있는 A씨는 지난 4일 확진 판정을 받은 배우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 부부는 현 거주지인 대구시 확진자 명단에 포함됐다.

감염 전파 우려가 큰 시점이 확진판정 1~2일 전후란 점에서 A씨로 인한 세종시 지역사회 감염 확산 우려는 높지 않아 보인다.  A씨는 3월 2일자로 영천호국원으로 전보됐다.

다만 이 직원이 29일까지 세종청사에 근무했고 거주지 역시 세종시였다는 점에서 보건당국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해당 직원이 근무했던 정부세종청사 9동 사무실을 일시 폐쇄하고 건물 전체를 방역했다.

같은 부서 동료 9명은 자가 격리 조치하고 긴급 검사(오후 2시~3시)를 의뢰했다.

국가보훈처 직원 세종시 내 주요 동선 (자료=세종시)

직장과 식당, 거주지 등 관내 방문지 3개소를 중심으로 역학(접촉자) 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파악된 세종시 내 주요 동선을 보면, A씨는 지난 2월 29 오전 8시 40분 정부세종청사 국가보훈처 5층으로 출근해 낮 12시 30분까지 근무했다.

12시 30분부터 오후 1시17분까지 대독장 어진점(한누리대로 411 3층)을 찾아 점심식사를 했고, 1시 30분 사무실로 복귀해 2시 20분까지 업무를 봤다.

이어 오후 2시 30분 어진동 푸르지오시티 1차(갈매로 364) 오피스텔로 귀가해 저녁 7시까지 머무른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직원이 찾았던 식당과 오피스텔 등도 소독이 실시될 예정이다.

국가보훈처는 이날 오후 A씨와 밀접 접촉한 직원들에 대해 6일까지 연가 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코로나19 관련 의심 증상을 보이는 직원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