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앞장선다.
행복도시,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앞장선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11.2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국가 연구개발(R&D) 상호 공유 등을 위한 세미나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특별자치시와 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으로 자율주행 특화도시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21일 국책연구단지에서 전문가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세미나는 1,2부로 나뉘어 진행했으며 1부에서는 자율주행 연구개발(R&D) 내용을 발표하여 정보를 공유하였고, 2부에서는 행복청과 세종시에서 행복도시 세종의 자율주행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국내 자동차관련 민·관·연 최고 전문가들이 행복도시의 자율주행 발전방향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국교통연구원 김규옥 미래차교통연구센터장, 목원대 도시공학과 박은미 교수, 한국교통연구원 문영준 국가혁신클러스터 단장, 현대자동차 미래기술센싱담당 하재준 책임연구원, 국토교통부 첨단자동차기술과 이용관 사무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시티공간계획팀 이원훈 팀장 등이 토론에 참여했다.

 박무익 행복청 차장은 “최근 세계 자동차산업은 경계가 무한 확장되는 대변혁기로써 2030년 미래차 시장은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관련 서비스 산업이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자율차 연구개발과 기업·기관 유치를 위한 핵심 기반 구축을 지원하고 신교통수단을 활용한 자율주행 산학협력지구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