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농협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남세종농협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 황우진 기자
  • 승인 2019.11.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녀회원 40여명, 김장김치 1천 5백포기로 나눔 잔치 마련
노인회관, 불우이웃 등에 나누면서 이웃 사랑 함께 나눠
남세종 농협 직원들과 부녀회 회원들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마련하고 관내 노인회관과 불우이웃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세종시 '남세종농협'이 김장김치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남세종농협은 15일 오전 금남면 용포리 소재 남세종농협 경제사업장에서 금남면 부녀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올해는 ‘행복나눔, 기쁨가득’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금남면에서 재배한 배추 1천5백포기와 무를 사용해 지역 농산물 홍보와 이웃사랑돕기를 동시에 실천했다.

특히, 부녀회원들은 내집 김장을 담는 것 같은 정성으로 양념을 버무리고 배추 속을 채워 온정의 마음을 담았다.

남세종농협 직원들 또한 배추와 상자를 나르며 돕는 등 어느 해보다도 농협의 지역협조정신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이날 담근 양념김치와 백김치는 관내 노인회관과 불우이웃에게 전달됐다.

신상철 조합장은 “올해는 경제가 좋지 않고 배추 값이 올라 불우한 이웃들이 겨울나기에 더 추위를 느낄 수 있다”며 “우리 농협은 올해도 지역민들의 온정을 담은 김장을 담가 불웃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온정 행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남세종 농협은 해마다 겨울 김장철이 되면 금남면 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김장김치는 노인과 불우이웃들에게 보내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사랑의 온정을 실천하고 있다.

부녀회 회원들이 김장김치 담그기에 여념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