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주름 성형 수술은 어떻게 하나
안면 주름 성형 수술은 어떻게 하나
  • 송승환
  • 승인 2013.02.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칼럼]송승환 충남대 의대 교수...Q&A로 풀어본 궁금증

◇ who
Q : 안면주름 성형 수술은 나이에 관계없이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할수 있나요?

A : 20-30대 경우라도 눈밑 주름이 있는 경우 다크 서클 혹은 팔자 주름이 생길 수 있고 잘못된 습관으로 인하여 이마주름이 조기에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젊은 나이이더라도 수술적 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40-50대 넘어서면서부터는 노화에 의한 해부학적 구조들의 변화로 자연스럽게 주름이 눈가 주름이나 눈밑 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이 발생하는데 이에 대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사진 왼쪽>과 수술 후
◇ what
Q : 수술을 받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또한 수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A : 가장 중요한 건 자기가 수술을 받고자 하는 부위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수술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고 마음의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부분마취로 수술하는 경우에는 별다른 준비 없이도 수술에 들어갈 수 있으나 전신마취에 의한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전신상태 평가를 위한 기본적인 혈액 검사, 가슴사진 ,심전도 등의 추가검사 필요합니다.

 ◇ when
Q : 수술의 시기가 적당한 계절은 언제인가요? 수술후 입원을 해야 하는지, 만약 한다면 얼마나 해야 하는지요? 수술후 붓기는 어느정도 가고,화장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A : 사실 성형외과적 미용수술은 응급수술이 아니므로 본인이 가장 몸과 마음 건강할 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계절적으로는 사실 피부자체에는 별다른 영향은 안미치나 환자분들이 땀이라든지 자주 씻어야 하는 여름에 비하여 겨울이 다소 관리가 편하여 선호하는 점 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눈 밑 주름 수술 전<사진 왼쪽>과 수술 후
그리고 부분마취의 수술이나 시술의 경우에는 입원하지 않고 바로 술후 퇴원이 가능합니다. 전신마취의 경우에는 환자분의 전신상태 및 수술결과에 따라 1-3일정도의 입원기간이 있을수 있습니다. 수술후 붓기는 2-3일째 가장 심하여 1-2달 정도가 지나면 거의 사라지며 완전히 빠지는데는 4-5개월 가량 걸릴수 있습니다. 화장 및 세면시기의 경우 수술법에 따라 다양하여 전문가와 상의 해야 합니다.

◇ where
Q : 충남대학교 병원 성형외과 안면주름성형수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 저희 성형외과는 안면주름(특히 눈밑 주름)성형에 관한한 최고의 수술을 지향합니다. 현재 대한성형외과학회 산하 눈성형연구회에서 학술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안면 주름 성형으로 유명한 미국 PACES clinic 연수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성형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주름의 부위 및 정도 생긴 원인등에 따라서 타입별 맞춤형 주름성형술을 시행하며, 흉이 없거나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또한 수술뿐만 아니라 아큐스컬프같은 최신식 지방용해기를 이용하여 절개없이 볼살 혹은 턱살등을 제거하므로써 브이라인 교정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로는 교정이 어려운 눈가의 미세잔주름에 대해 필러나 레이져 치료, 미세지방이식술의 병합으로 최선의 결과를 추구합니다.

수술 전<사진 왼쪽>과 수술 후
◇ why
Q : 수술을 결정하기 전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먼저 수술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수술전후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 연예인 누구처럼 되고 싶다거나 하는 막연한 바람이 아니라 정말 내가 불만이 있는 부분이 어디이고 어떤식으로 개선하고 싶은지를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봐야합니다. 본인이 추구하는 것과 현실적으로 수술로써 이루어질 수 있는 것과의 차이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이를 위하여 충분히 술전 전문가와 상의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 how
Q : 동안이 대세인 요즘 얼굴을 젊고 탄력있게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추천해주세요?

충남대 송승환 교수


A : 일단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운 요즘같은 계절에는 수분공급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면 후에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도 보습제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수분 공급이 중요하고, 평소에 수분이 많은 음식섭취(토마토, 사과, 오이, 오레지, 자몽, 귤 등)도 도움이 되며 외출시 자외선 노출되지 않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피부에 맞는 기능성 화장품을 올바르게 선택하여야 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서 지나친 음주, 흡연은 피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마음가짐과 긍적적인 자세 또한 중요한 요소라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