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6.27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4주간, 당선작 9월 중 발표
국립박물관단지 조감도, 행복청 제공
국립박물관단지 조감도,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국내 최초로 건립되는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박물관단지와 관련된 분야로 ▲박물관 이용성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 도입 방안 ▲단지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 ▲박물관단지 운영과 관련된 제안 등이다.

행복청은 공모전을 통해 그간 공공기관 위주로 진행됐던 문화시설 건립 방식에서 탈바꿈해 ‘실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문화시설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박물관단지 사업은 지난 2015년 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어린이박물관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영상관 ▲국가기록박물관 등 5개 박물관 건립이 확정, 추진된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S-1생활권 내 중앙공원 2단계와 인접한 문화시설용지(S-1구역)에 건립되며, 현재 어린이박물관과 통합시설 설계가 진행 중이다.

공모전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참여하기’를 통해 제안서를 첨부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1인당 2개의 제안까지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9월 중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금상(1명) 20만원, ▲은상(1명) 10만원, ▲동상(3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문화박물관센터(044-200-3341, 33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백 문화박물관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국민 중심의 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해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립박물관단지 위치도, 행복청 제공
국립박물관단지 위치도, 행복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