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 자원봉사 인력풀 운영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 자원봉사 인력풀 운영
  • 세종의소리
  • 승인 2019.04.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활동보조 및 현장체험학습보조 등 지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계절학교에서 볼링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활동을 돕는 '자원봉사 인력풀'을 운영하고, 봉사자를 모집한다.

특수교육자원봉사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내 활동보조 ▲기본 생활보조 ▲학교행사 지원 ▲현장체험학습보조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구체적인 사항은 담임교사와 협의해 결정된다.

활동기간은 등록일부터 오는 12월까지이며 근무지는 세종시 관내 희망 특수학급(교)이다. 근무 형태는 단기(현장체험학습 등) 또는 장기 등 봉사자가 선택할 수 있다.

자원봉사에는 20대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http://www.sje.go.kr)를 통해 상시 등록이 가능하며, 승인을 받은 뒤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다.

한 특수학급 담임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교내 활동은 물론 현장체험활동 시 활동에 제한이 많아 수업하는 데 고충이 많다”며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활용할 경우 어려움이 상당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시에는 ▲영아 4명 ▲유치원 96명 ▲초등학교 250명 ▲중학교 102명 ▲고등학교 110명 ▲전공과 25명 총 587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