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력 향상"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
"교육력 향상"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3.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개소식, 학교 교육력 향상 위한 학교 지원 역할, 동지역까지 확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와 함께 마을-학교 연계 방과후·체험 활동 허브기관 담당
세종시교육청이 26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스마트허브І에서 최교진 교육감, 이춘희 시장, 서금택 시의회의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시교육청이 26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스마트허브І에서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학교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6일 개소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센터는 세종시 한누리대로 2150 스마트허브І 건물에 들어섰다.

센터는 앞으로 ▲공동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지원 ▲초등 기간제교원 인력풀 운영 ▲교육체험학습시설 운영 ▲유치원 방과후 과정 특성화프로그램 강사 인력풀 운영 ▲교육기자재 대여 ▲에듀파인 현장지원 ▲학부모상담카페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시설은 사무실 1실, 강의·연수실 1실, 회의실 2실, 학부모 카페 1실 등을 갖췄으며, 조직은 장학관(직무대리) 1명, 장학사 1명, 교육행정7급 1명, 교육행정 8급 2명, 학부모 컨설턴트 1명, 초등 수습교사 6명 등 12명이 배치된다.

시교육청은 남부학교지원센터를 통해 학교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배움 중심의 학교환경을 조성할 예정으로,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활용한 마을교육 공동체를 운영해 지역사회의 협력적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된다.

센터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남부학교지원센터, ☎044-903-8020~4)로 문의하면 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춘희 시장, 서금택 시의회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남부학교지원센터가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도움을 주는 학교지원업무 기능을 잘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앞서 지난해 2월에는 읍·면지역 학교 지원을 위한 북부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한편 이날 같은 장소에서는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의 개소식이 함께 열렸다.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의 공통 공약사항으로 설립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남부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해 마을과 학교가 연계한 방과후ㆍ체험 활동 허브기관 역할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