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3.07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일 오후 7시,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중학교 2·3학년 학생과 고등학교 학생,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할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성과 ▲온라인 수강 신청 방법 ▲2019년 일반계고 교육력제고 종합 추진 계획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 운영 계획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더불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활용한 진로진학 우수사례와 대입 성과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3천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2019년에 더욱 확대·운영한다.

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심화 과목 ▲전문 교과 ▲예체능 실기 ▲소인수 과목을 권역별 거점학교에서 개설하여 진행하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을 대폭 확대하여 학생 수업 선택권을 보장한다.

올해 공모를 통해 선발한 지도교사까지 강사풀을 확대하여 강의 수가 기존 40개 과목에서 60개 과목으로 대폭 증가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짐으로써 150여 명의 전문 강사 인력풀을 구축했으며,

올해 중학교 2·3학년 학생 대상 43개 강좌(토요일 오후반)와 고등학생 대상 221개 강좌(금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전반, 토요일 오후반)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여한 13개 일반계고 학생과 중학교 3학년 학생에 세종국제고, 세종예술고, 세종하이텍고, 다정고(신설고) 4개교의 학생과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 총 17개 고등학교, 중학교 2, 3학년 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수업참관평가, 수업만족도 평가 등 수업의 질 관리를 위해 25명 내외로 구성된 학부모 모리터링단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정규교육과정으로 시행한다.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과 같이 단위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교과목을 배우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지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올해 1학기에는 2과목, 2학기에는 8과목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지난해 국무조정실에서 세종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될 정도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타 시도에서도 앞 다투어 벤치마킹하고 있는 우리 세종교육의 자랑”이라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 그리고 진로와 진학을 연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만큼 세종의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이 모두 나서서 학생들 저마다의 멋진 꿈을 지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