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없는 교육실현’ 역량 강화
‘장애 없는 교육실현’ 역량 강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1.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특수교사 사기진작, 특수교육 흐름 파악 기회 가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28명을 대상으로 ‘장애 없는 교육실현’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선진 특수학교의 특수교육과정 운영 공유 및 특수교사 전문성 신장, 특수교육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최신 특수교육 흐름을 파악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연수는 한국우진학교를 방문하여 국립특수학교의 특수교육과정 등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세종 특수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교사 협의회 시간을 통해 최신 특수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2013 세종특수교육 운영 방향을 협의하는 시간도 마련하여 특수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과 국립현대미술관 관람을 통해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들을 감상하는 등의 문화체험 연수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사의 사기를 진작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홍의순 세종시교육청 교원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전문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2013년 세종 특수교육을 힘차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힘과 열정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항상 수고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종 특수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