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연합기숙사 건립 추진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연합기숙사 건립 추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9.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행복도시에 조성하는 공동캠퍼스에 대학생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행복기숙사 건립을 추진한다.

 국․공유지 및 공공기관 부지를 활용하여 공공기금을 재원으로 여러 대학이 함께 활용하는 연합 기숙사인 행복기숙사 건립을 위해 행복청과 한국사학진흥재단은 4일 어후 2시 건립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이번 양해각서는 공동캠퍼스 기숙사 건립을 위해 행복청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기숙사 시설을 건립・운영하는 등 양 기관의 역할에 대해 담고 있다.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국내・외 대학과 연구기관이 함께 입주하여 연구실험실,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공동으로 활용하며 융합 연구 및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대학 캠퍼스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퍼스 내부에 여러 대학의 학생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갖추게 되면서, 입주기관 간 융합을 한층 독려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공동캠퍼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대학들은 향후 기숙사 운영부담 없이 학생들에게 쾌적한 정주여건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게 된다. 

향후 행복청과 한국사학진흥재단은 2022년 준공 예정인 공동캠퍼스의 건립 계획과 연계하여 행복(연합)기숙사 부지를 선정하고, 건축설계를 진행하는 등 기숙사 건립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