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명품시민교육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명품시민교육 실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18.06.2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김일호회장이 명품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제공>

바르게살기운동 세종특별자치시협의회(회장 김일호)는 지난 28일 세종시 2청사 다목적회의실에서 임원 및 신입회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명품 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첫째 시간에는 ‘나눔 봉사와 소통을’ 주제로 래더인교육 인재개발연구원 유민형 원장 강의에 이어 2강으로는 ‘바르게살기운동과 사회정의’라는 주제로 김일호 회장 강의가 진행괬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세종특별자치시협의회 읍․면․동위원회 소속 신입회원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은,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한 명품 세종시 건설에 기여하고 배려와 존중의 문화운동을 전개해 시민화합을 이루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했다.

교육 후에는 참석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조치원읍 (구)시청에서부터 죽림 오거리까지 법질서 지키기 가두캠페인을 가졌으며 죽림오거리 교통요충지에서는 안전띠 착용 등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전의면위원회 김기호위원장은“바르게살기운동의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을 생활 속에 실천하자는 자체교육은 매우 필요한 것"이라며 "우리스스로 명품 세종시민이 되고자 앞장서는 그 마음이 아름다운 것이었기에 희망찬 내일을 설계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