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학교폭력 예방" 세종 가족공감캠프 열려
"소통·학교폭력 예방" 세종 가족공감캠프 열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6.2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가족구성원 이해 및 소통을 통한 가족관계 회복 기회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깊은산속옹달샘 아침편지명상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총 54명을 대상으로 세종 가족공감캠프를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깊은산속옹달샘 아침편지명상센터(충북 충주시 노은면 소재)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총 54명을 대상으로 ‘세종 가족공감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 캠프는 세종Wee센터와 세종 학부모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됐다. 가족구성원을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관계를 개선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에도 목적을 뒀다.

주요내용은 ▲부모역할훈련 ▲사회성향상 공동체프로그램 등 부모, 자녀 개별 프로그램 ▲우리가족 마음알기 ▲가족명상을 통한 사랑·감사 표현 ▲가족사진을 활용한 북아트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학부모와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캠프가 가족관계회복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깊은산속옹달샘 아침편지명상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총 54명을 대상으로 세종 가족공감캠프를 운영했다. <사진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캠프에 참여하는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