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청광장에 물놀이장-스케이트장 조성”
이춘희 “시청광장에 물놀이장-스케이트장 조성”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6.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다섯번째 소확행 ‘펀펀(fun fun) 세종, 시청광장에서 물놀이’ 발표
   이춘희 후보가 “세종시청 광장에 물놀이장과 스케이트장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이춘희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5일 “세종시청 광장에 물놀이장과 스케이트장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펀펀(fun fun) 세종, 시청광장에서 물놀이’라는 다섯 번째 소확행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 후보의 공약대로라면 세종시청 광장이 시민 레저공간으로 변신하는 셈이다.

그는 “세종시청 광장을 서울시청 광장처럼 계절별로 어린이 물놀이장과 스케이트장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행복청, LH와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시청 광장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를 위해선 현재 도시개발계획상 주차장 용지로 되어 있는 광장을 용도변경하고 주차장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생활권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광장 지하에 대규모 주차장을 건립하기로 시와 협의중이다.

한편,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세종 공약’의 줄임말로 매주 월요일 발표하게 될 주요공약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세종시민들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마이크로 공약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