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자비가 세종시에 퍼지길..."
"부처님의 자비가 세종시에 퍼지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05.0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로비에 연등 점등,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염원 담아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 연둥 점등식이 2일 세종시청 로비에서 열려 부처님의 지비와 광명이 세종시에 넘쳐흐르기를 기원했다.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과 세종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연등 점등식이 2일 오후 5시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세종시 불교사암연합회장인 환성스님과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의 빛을 온 세상에 퍼지게 하는 연등 점등식은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한반도에 평화의 등불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약 1시간동안 삼귀의(三歸依), 한글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지방분권과 국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이 등불이 되길 바란다” 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눔과 화해, 소통과 화합의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환성 스님은 “오늘 점등식은 부처님의 가르침이 세종시에 넘쳐나서 행정수도가 완성되기를 기원하는 자리”라며 “4.27 남북 공동선언문이 온 민족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되도록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한 내빈과 세종시 사찰에서 온 스님들이 연등 앞에 향을 올리는 헌향의식이 이어졌고 사홍서원(四弘誓願)을 다함께 제창하는 순으로 연등점등식은 막을 내렸다.

이날 세종시청 로비에 마련된 연등은 고려시대부터 궁중에서 궁중무용인 정재(呈才)에 쓰였던 칠보등롱(七寶等籠)으로 지난 해 고증을 거쳐 복원했다. 연꽃과 연잎을 지화(紙花)로 만들어 꽂았고 칠보등롱에 달린 매듭은 전통기법으로 만들어 색감이 뛰어나고 아름다운 형태로 만들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