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확인하세요”
“개별공시지가 확인하세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4.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13일부터 5월 2일까지 18만필지 주민 열람

세종특별자치시는 관내 약 18만 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13일부터 5월 2일까지 주민에게 열람시킨다. 

개별공시지가는 4월13일부터 5월2일까지 세종시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토지소유자 및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서면이나 방문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 부과의 기준 및 건강보험료 등 복지수요자 대상 선정기준 등으로 광범위하게 활용되므로 토지소유자 등은 확인이 필요하다.

세종시는 5월 2일까지 의견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가격이나 인근토지의 가격과 균형 유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처리결과를 서면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토지보상평가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되, 적정한 실거래와 인근 보상선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해지는 것으로 개별공시지가와는 관련이 없다.

2017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일은 5월31일이며, 이의신청 기간은 공시일로부터 30일이다.

한편, 세종시는 2017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토지의 토지특성과 비교표준지의 특성을 비교, 가격배율을 적용하여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의 정확성 제고를 위하여 전문가인 5개 감정평가법인에게 검증을 의뢰하여 확인절차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