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정 사회복지사·성정열 교사, 교육부장관상
천혜정 사회복지사·성정열 교사, 교육부장관상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세종아람센터, 도담중 선정

세종아람센터 '꿈잡고' 프로그램과 도담중 '꿈키움 멘토단'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 출처 : 세종아람센터, 도담중 홈페이지>
세종아람센터와 도담중학교의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이 2016 학업중단예방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업중단 예방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서 도담중 성정열 교사와 세종아람센터 천혜정 사회복지사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160편이 출품된 이번 공모전에서 성정열 교사는 ‘꿈끼움 멘토단 체험학습 프로그램(꿈따라 세상 속으로)’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교육청은 학생 주도의 여행을 통한 꿈과 목표를 발견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끈기와 소속감, 또래간 친밀감 등을 형성해 학교폭력 비율을 2015년도에 비해 50% 줄이는 등 학교적응력을 향상하고 학업지속 동기를 제고한 점이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세종아람센터 천혜정 사회복지사는 지난해 ‘꿈 잡(Job) 고(Go)’, ‘꿈 트리(Tree)’, ‘친구야 함께 가자!’등 ‘나를 향한 여행’이라는 연속 프로그램으로 입상했다.

천 사회복지사는 자신에 대한 탐색과 강점 찾기, 꿈의 롤모델 찾기 등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을 위한 집단상담과 진로 체험활동을 실시, 학교적응력을 높여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학교복귀율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이 ‘나’를 발견하는 긍정적인 경험으로 학업지속 동기를 강화하는 희망적인 기회를 찾아가는데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