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설명회 개최
LH,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설명회 개최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기획 분야 14개, 시공 분야 2개 선정. 4월 최종결과 공개

 '2017년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2차 사업설명회가 오는 7일 오후2시 LH 대전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사진은 앞서 열린 1차 사업설명회 모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17년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2차 사업설명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LH 대전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이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을 뜻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원사업 대상, 선정기준, 추진일정 및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량 공개 등 정부정책 기본계획을 소개하고 사업자의 애로사항 청취, 개선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지원사업 국비 지원액은 총 7억 2천 6백만원 이내로 지원사업은 ▲공공건축물 에너지성능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리모델링 구상단계 기획 지원 ▲공공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시키기 위한 시공단계 공사비 추가 지원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지원사업 신청자는 오는 17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사업 유형별로 3월 말까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1차·2차평가를 거쳐 4월 중순 최종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관계자는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 기본로드맵 확정으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이 눈에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들이 있는 경우 LH 홈페이지(www.lh.or.kr) 또는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지난 달 LH경기지역본부에서 개최한 1차 사업설명회는 중앙정부기관·지자체 등 37개 기관에서 134명이 참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