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이 책 하나면 '끝'
세종교육, 이 책 하나면 '끝'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12.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이주 희망자를 위한 세종교육 통합안내서 발간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 이주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입학 정보를 비롯해 교육편의에 필요한 '세종교육 통합안내서'를 펴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세종시 이주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입학 정보를 비롯해 교육편의에 유익한 교육정보를 수록한 「세종교육 통합안내서」(이하 통합안내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달라진 교육제도와 현황을 반영하는 한편 교육관련 문의사항 및 많은 시민의 궁금증에 대해 사전에 정보를 공개해 세종시 전입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발간을 기획했다.

총 128쪽으로 구성된 이 안내서는 세종교육의 비전과 정책방향, 교육정책 및 제도, 전·편입학 절차, 통학구역, 배정업무 등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사안들을 통합하여 세종시 교육의 궁금증을 이 책 하나로 끝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전·입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의 관심사인 학교별 교복 정보와 방과후 활동 및 동아리현황 등도 안내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앞으로 다닐 학교를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특히, 고등학교 진학 정보와 교육복지 및 교육청 소관 각종 지원센터 등의 유익한 정보를 충실히 수록해 교육수요자가 원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힘썼다.

특히, 이러한 ‘이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정보 통합안내서비스’는 지난 9월 시도교육청, 국립대 등 총 49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교육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민 맞춤형 서비스 지원의 노력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통합안내서를 최근 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에 게재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12월 중에는 정부세종청사 정부기관, 주민센터, 교육청과 시청 민원실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 통합안내서는 세종시 전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만 담아 만든 교육정보안내서”라며 “세종시로 전입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