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진흥센터, 가정형 위(Wee)센터 운영
한국청소년진흥센터, 가정형 위(Wee)센터 운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01 16: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세종교욱청과 협약, 위기학생 위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 등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1일 가정형 위(Wee)센터 운영을 위해 한국청소년진흥센터세종시지부(지부장 김봉주, 사진 우측)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한국청소년진흥센터 세종시지부(지부장 김봉주)가 가정형 위(Wee)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한국청소년진흥센터세종시지부와 가정형 위(Wee)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세종시지부는 시설구축 등 준비기간을 거친 후 2017년 3월 가정형 위(Wee)센터를 개소하며, 향후 3년간 운영을 맡는다.

가정형 위(Wee)센터는 학교폭력 및 가정 내 학대·방임 등의 문제로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기숙형으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센터에서는 안정적 주거환경 제공, 상담, 교과 및 대안교육, 창의적 체험활동과 치유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3~6개월의 위탁교육이 끝난 후 학교 및 가정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육과 상담도 지속한다.

입소대상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남학생으로 정원은 15명 이내이며, 비용은 무료다. 위탁교육 기간 중에는 출석 및 수업 이수가 인정되어 학교 복귀 후에도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가정 내의 학대가 원인이 되어 상처를 입은 아이들에게 가정형 위(Wee)센터가 부모의 품처럼 따뜻하게 아이들을 사랑으로 품어줄 수 있는 제 2의 가정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심한 모양 2016-12-05 13:18:10
기념촬영할 시간에
시민들 민원을 해결하는 지혜좀 생각했으면 합니다.
교육의 수장 다운 모습은 어디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것 같어요

ㅎㅎ 불통은 기본 2016-12-05 15:29:42
불통보다는
소통하는
교육감님이 되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