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피부과, 피부연구학회에서 두각
충남대병원 피부과, 피부연구학회에서 두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3.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과 이증훈,임명 교수, 대한피부연구학회에서 수상 영예

 피부과 이증훈 교수
충남대학교병원 피부과 이증훈, 임 명 교수가 지난 달 25일부터 26일까지 연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제26차 대한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에서 각각 학술상과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피부연구학회 학술상은 국내외 교육기관과 국공립연구기관, 회사 연구소 또는 의료기관에 종사하며 피부의 기능과 구조에 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루어낸 연구자에게 주어진 상이다. 

이증훈 교수는 그 동안 피부의 각질형성세포 연구를 통한 건선의 발생기전과 치료에 관한 연구 성과가 인정되어 대한피부연구학회로부터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증훈 교수는 “이번 학술상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해 피부과학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피부과 임 명 교수가 수상한 피부연구학회 신진연구자상은 최근 3년 이내의 연구논문을 포함한 주요 연구업적이 우수한 젊은 연구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임 명 교수는 피지세포를 이용한 여드름의 발생 기전과 치료에 관한 연구 업적들로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임 명 교수는 “ 아직 부족한 것이 많지만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 앞으로도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