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전, 공동연구원 설립 합의
세종‧대전, 공동연구원 설립 합의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3.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연구원 창설위한 공동합의문 발표, 7월 중 설립

 세종시와 대전시는 21일 오후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사진 왼쪽>과 권선택 대전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대전세종연구원' 설립을 위한 공동합의문을 발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상생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 대전광역시와 손을 맞잡았다.

세종시와 대전시는 21일 오후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권선택 대전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연구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 설립을 위한 합의문을 발표하고 설립에 들어갔다.

이번 합의는 지난해 4월 체결한 세종․대전 상생발전 협약 후속 조치의 일환이며  두 도시의 정책 역량 강화, 공동연구 추진 등을 위해 기존 대전발전연구원을 대전세종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키로 합의한 후속 조치이다. 

합의문의 주요 내용은 ▲ 대전세종연구원의 옛 충남도청사 설치 ▲세종시의 정책연구를 주관하는 ‘세종연구실’ 설치 ▲양 도시의 상호 공동과제 발굴과 연구를 위한 ‘상생협력실’ 운영 등이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권선택 대전시장은 “오늘 합의문 발표를 계기로 세종과 대전의 상생발전의 상징인 대전세종연구원이 본격 가시화되었다”며 “대전세종연구원이 양 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의 산실이 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와 대전시는 7월 개원을 목표로 조례 제․개정, 정관변경, 공동연구원 임원 선임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