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는 우리가 결정해요"
"진로는 우리가 결정해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0.1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중, 진로 체험활동 통해 학생들에게 정보제공

   성남중은 진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었다.
세종시 성남중학교는 13일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여행’을 통해 진로, 직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 수집과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에는 오인환 두루고 교사의 ‘과학과 미래사회’에 관한 진로특강과 직업체험, 그리고 오후에는 정부 세종청사를 찾는 현장 학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오인환 교사는 “생활 속에서 작은 관심만으로도 훌륭한 발명을 할 수 있다” 며 “과학을 생활화하는 것이 흥미 유발과 함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2교시부터 3교시까지는 직업인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별 희망 직업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마술, 네일아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바리스타, 컬러테라피, 과학수사관, 쿠킹테라피 등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직업 정보 수집과 진로설계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어 오후에는 세종 정부종합청사에서 1, 2학년 학생들은 아세안을 무대로 자신의 꿈을 찾아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아세안 스쿨 투어’ 행사에 참여하였다.

아세안 국가 소개, 부스체험를 시작으로 각국 대사의 입장 및 인사, 아세안 소개 동영상 등을 관람하였다. 이후 아세안 골든벨을 통해 아세안 국가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아세안 토크 콘서트, 각국 대사와 학생 간의 대화, 외교관 직업 세계 탐색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Rasa sayang’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흥겨운 진로체험활동을 모두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