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스전자, 세종첨단산단서 기공식
멈스전자, 세종첨단산단서 기공식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10.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입주 예정 기업 최초로 본사 및 공장 착공

   2일 오후 열린 멈스전자 기공식에서 이춘희 시장과 이세영 대표, 임상전 세종시의장 등 내빈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멈스전자'가 세종첨단산업단지 입주 기업 최초로 2일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이세영 ㈜멈스전자 대표를 비롯해, 임상전 세종시의장, 시의회 의원, ㈜멈스전자 임원 및 지사장, 해외바이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멈스전자는 가정용 음식물처리기기 ‘멈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음식물 찌꺼기를 갈거나 건조하지 않고 미생물의 분해 능력으로 처리하는 음식물 분해소멸기를 생산하고 있다.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기인‘멈스'는‘2015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2015년 히트상품 대상’, 2015년 제4회 로하스산업대전 친환경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홈쇼핑 런칭 방송 14회 만에 2만 5000대를 판매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와 수출 계약을 맺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도 갖춰 나가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와 인연을 맺은 ㈜멈스전자가 세종시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멈스전자는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 내 1만평 규모의 부지를 매입해 1단계 2016년까지 공장을 짓고 100여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