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면 철도시험 선로 사업 재검토하라
전동면 철도시험 선로 사업 재검토하라
  • 우종윤기자
  • 승인 2012.01.04 16: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군, 연기군의회 성명서 발표, 전동면은 세종시 균형발전에 핵심

충남 연기군과 연기군 의회는 3일 오후 2시 전동면사무소에서 국토해양부가 추진 중인 전동면 일원의 철도종합시험 선로 구축사업과 관련, 재검토를 요청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했다.

성명서에는 “세종시 건설로 도약의 계기를 맞은 연기군은 역사성과 천혜의 자연경관 및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편입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며 “전동면 일원에 추진되는 철도종합시험선로 구축사업은 자연 생태계 파괴와 세종시 자족 기능 확충에 걸림돌이 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성명서는 전동면 지역은 운주, 금이산성 및 개미고개 전적지 등 역사적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곳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2009년부터 농수산부로부터 돌림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 지원사업지로 고시되어 다양한 소득기반 확충사업이 전개되는 곳”이라고 말했다.

또, 연기군과 군의회는 이어 “전동면은 세종시 출범과 함께 최북단 소정면에서 부터 조치원읍의 구도심 상권과 예정지를 연결하는 지역간 균형발전의 핵심으로 자리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 이라며 “세종시가 명실공히 세계적 명품도시로 건설되기 위해서라도 환경파괴와 지역간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철회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책위원 2012-01-04 16:50:04
연기군에서는 수개월 전에 이 사업을 알고 있었으면서도 전동면민들에게는 전혀 몰랐다고 발뺌하다가 반대 대책위에서 다그치니까 대외비로 문서를 전달받았다고 해명했는데 이게말이나 됩니까? 기획재정부에서 4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송 인근으로 한다며, 2,168억원의 사업비까지 발표 했는데 이게 대외비 입니까? 이사건은 연기군에서 추진하도록 그동안 도와주고 이제 와서 도와주는척 하는것 같습니다. 연기군 한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