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전수 조사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전수 조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6.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운영시설 및 차량정보, 버스 신고 여부 등 조사

 세종시교육청 담당 공무원들이 교육청을 방문한 학원차량에 대해 통학버스 신고 여부 등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시의 학교와 학원 등에서 운행되고 있는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안전 도모를 위한 전수조사를 벌인다.

이번 조사는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권장사항이 의무화되는 등 안전 기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지난 1월 시행됨에 따른 후속조치로 세종시의 유・초・특수학교(위탁교육) 및 학원 60개소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실시된다.

조사방법은 통학버스 운영자가 어린이통학차량관리시스템에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시교육청 담당 공무원들이 해당 기관을 찾거나 교육청을 방문한 차량을 직접 눈으로 보고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항목으로는 ▲운영시설 및 차량정보 ▲차량보험 가입 유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운전자・동승자 안전 교육 이수 확인 등이다.

특히, 이번 조사는 학교 및 학원 등에 대한 교육청의 점검뿐만 아니라 보육 및 체육시설에 대한 시청과 경찰서 등 관계기관의 점검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세종시 관내에는 지난달 기준 유치원 11대, 학교 24대, 학원 68대, 어린이집 107대, 체육시설 33대 등 총 243대의 어린이 통학차량이 등록되어 있다. 이 중 신고 후 운행 중인 차량은 총 153대(63%)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평균인 58.1%를 상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