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승,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홍순승,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5.1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참사 계기로 학생 안전 최우선

   홍순승 예비후보
홍순승 세종교육감 예비후보는 12일 세월호 사건을 계기로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우선 "학교 교육과정에 생명존중 교육을 도입하고, 대규모 일제식 수학여행 관행을 지양하여 학급 단위의 소규모 테마별 현장학습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월호 사건과 같은 대형 인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해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매뉴얼'을 개발하여 각 학교에 보급하며, 학교폭력 예방과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급우간의 갈등과 분쟁을 학생들이 스스로 중재하고 해결하는 '또래중재인 제도', 학교폭력 관련학생을 학생회에서 직접 재판하는 '학생자치법정', 화목하고 평화로운 교실을 만들기 위한 학생 상호간 '공감문화 형성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겠다고 제시했다.

홍 후보는 이밖에도 효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길러주고 이를 통해 학교폭력을 근본적으로 추방하겠다는 구상을 밝히면서,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상담·치료를 위한 '대안학교' 설립과 피해학생을 위한 '힐링학교' 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과거 학생 생활지도담당 장학사, 장학관을 역임하며 쌓아온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구상을 했다"고 밝히면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사고 없는 교육환경과 평화로운 학교문화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